자주 묻는 질문 모음 입니다.

2014. 5. 29. 00:54 공방

 

* 동료모드 공방에서 소개한 모드에만 적용되는 질/답 입니다. 타 모드 관련과는 상관 없을 수 있습니다.

 

Q1. 로고만 나오고 바로 팅겨요.
A. 모드 충돌입니다. 선행 모드가 제대로 잘 설치 되었나 확인해보세요.

    특히 동료 모드 추가후 로고만 나오고 바로 팅기는 현상은 선행 모드중 헤어모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Q2. 이곳 공방에서 태어난 동료의 얼굴이 까맣게 나와요.
A. 패치만 받은 경우 입니다. 원본 모드를 설치하세요.

 

 

Q3. 압축을 풀 수가 없어요.
A. 7z를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하세요.

 

 

Q4. 영문판 사용자라 동료 이름이 ㅁㅁㅁ로 나옵니다.
A. 해당 동료모드를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영문 이름 esp를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Q5. 동료의 얼굴을 자캐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A. 동료 모드와는 상관 없습니다. 동료모드에 사용된 CME 파일을 이용하여 ECE 모드로 자캐에 이식 가능합니다.

 

 

Q6. 가지고 계신 모드및 자료중 필요한 모드가 있는데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A. 공유 가능한것은 블로그에 올려드립니다. 블로그에 올리지 않은 모드는 배포 권한이 없으므로 보내드리지 못합니다.

    저도 가지고 있는 모든 모드를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그래도 모더의 배포 권한은 인정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7. 동료 모드 적용법을 알려주세요.
A.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7Z를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스카이림의 data 폴더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런처를 실행하고 esp에 체크하고 게임을 즐깁니다.

 

 

Q8. 한글패치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A. 한글패치는 대부분 esp 파일 1개짜리 일겁니다. 이 파일을 원본 모드를 설치한 폴더에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덮어씌기가 안될 경우 폴더 지정이 잘못된겁니다.)

 

 

Q9. 동료 모드로 제작했으면 하는 cme가 있어요.
A. cme 파일 스샷이 있는 주소를 방명록에 적어주세요. 저도 사람인지라 취향이란게 있습니다;

    소개해주신 CME 파일로 동료로 만들 수도, 만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개해주시는 cme는 반드시 완전 공개된 공유 자료여야 합니다.

     비번이 걸려있거나 한정배포, 백업 용도인 cme로는 제작하지 않습니다.)

 

 

Q10. NPC 리텍 모드를 사용하는데 적용이 안되요.

A. 배열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세요.

 

 

Q11. 올리신 한글패치에 오타가 있어요. (혹은 번역이 잘못되었어요.)

A. 영어 실력이 미천하여 사전과 번역기에 의존해서 그렇습니다;;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Q12. 이곳에서 제작된 모드를 개인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등에 직접 업로드하여 배포해도 되나요?

A. 곤란합니다. 제가 제작하여 올린 모드들은 100% 공개 합니다. 비번을 걸거나 한정 배포하지도 않습니다.

     재배포는 삼가해주세요. 소개해주시는것은 감사드리지만, 다운로드는 반드시 이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주세요.

 

 

Q13. 캐릭터의 얼굴의 피부 노화 현상이 보입니다. NPC들이 쭈글쭈글 합니다.

A. 텍스쳐가 누락되어 그렇습니다. 설치한 NPC 모드의  textures - actors - character 폴더안에 텍스쳐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정확하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Q14. 캐릭터의 이마나 눈, 특정 부위가 보라색 입니다.

A. 눈썹, 눈 등의 텍스쳐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선행 모드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됐는데도 그렇다면 모드 배열을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Q15. 콘솔로 얻으라는건 어떻게 하라는건지 모르겠어요.

A. 모드 설명글에 검색어를 알려드립니다.

    EX> HELP GUNS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콘솔창을 키보드의 ~키를 눌러서 열고 HELP GUNS 4를

    타이핑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의 코드가 나타납니다.

    PLAYER.ADDITEM 코드 수량 을 입력하고 엔터를치면 인벤토리로 들어옵니다.

    EX>

    PLAYER.ADDITEM 34D8804E 2 이렇게 타자하면 34D8804E 코드를 가진 아이템 2개가 인벤토리로 들어옵니다.

 

아이템 갯수가 많은 경우,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줄의 코드가 출력되면서 화면을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page up 키와 page down 키를 눌러서 위아래로 화면을 움직이면서 원하는 코드를 확인하면 됩니다.

 

 

Q16. 아파치헤어를 사용하는 동료 모드를 설치하면 메인화면에서 CTD가 발생합니다.

A. 아파치헤어의 옵션중에 ApachiiSkyHairFemale 를 설치해보세요.

 

 

Q17. 이곳에서 제작된 동료모드를 정확하게 설치 했는데도, 동료가 보이질 않습니다.

A. 먼저 esp를 체크하셨는지 확인해보세요. esp를 체크했는데도, 동료가 보이질 않는다면 다음 순서대로 해보세요.

 

1. 동료 모드를 제거한다.

2. 게임을 실행한다. 플레이하려는 세이브 파일을 로드한다.

3. ~ 키를 눌러 콘솔창을 열고 pcb입력후 엔터 다시 ~키를 눌러 콘솔창 닫고 저장

4. 동료 모드를 설치한다.

5. 게임 실행후 3에서 저장한 세이브파일을 로드한다. 30초정도 가만히 있는다.

(5번을 하는 이유는 컴퓨터 사양이 딸리거나 모드가 많이 설치되어있거나 스카이림 최적화가 되지 않는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모드를 읽어들이는 속도가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맵 이동등을하면 정상적으로 모드를

불러오지 못한 상태로 진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ATF가 이런 경우가 생깁니다.)

6. 동료가 있는곳으로 가서 확인해본다.

 

 

Q18. 소개하신 모드의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A. 모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이 많은 모드들을 전부 설치해서 테스트해보고 사용해보진 못합니다.

모더들이 써놓은 Description에 의존해서 내용을 이해하고 이 블로그의 소개글로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알고 있는 모드의 전부를 포스팅 내용에 담습니다.

포스팅 내용에 없는것은 저도 알지 못하는 부분 입니다. 그렇기에 질문하셔도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제가 영어에 능통하지 못하여 오역도 있을수 도 있고, 전혀 생뚱맞은 내용으로 쓸수 도 있습니다.

설치하시기전에 출처에가서 모더가 직접 작성한 Description를 정독후 설치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모드 소개의 스샷을보면 이 블로그의 간판 모델인 혜인이 나온 스샷이 있습니다.

이 모드들은 제가 직접 사용하고 테스트해본것이기에 질문을 하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Q19. 이곳에서 제작된 동료모드를 설치했는데, 영입 위치가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A. 이곳에서 제작된 동료의 간단한 정보들을 모아둔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확인하세요.

 

 

Q20. 사용하시는 ENB가 궁금합니다.

A. 제가 사용하는 ENB의 이름은 Kountervibe ENB Extensive Shaders 입니다

 

 

Q21. 동료가 사라졌습니다. 다시 찾는 방법이 궁금 합니다.

A. 사라지기전 세이브를 불러옵니다.
~ 키를 눌러서 콘솔창을 엽니다. 동료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동료 코드가 나옵니다. - 메모 합니다.

사라진 본래의 세이브 파일을 로드합니다.
~키를 누릅니다.
다음을 입력합니다.

player.moveto 위의동료코드

이렇게하면 잃어버린 동료위치로 이동합니다.

 

 

Q22. ENB 설치법을 알고 싶습니다.

A. ENB 설치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3. 다른 사이트(혹은 카페)에 가입을 못해서 그러는데, 모드를 다운받거나 제작자에게 받아서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안되나요?

A. 특정인에게만 메일을 통해서 모드를 보내드리거나, 궁금한 부분을 메일로 답장 드리진 않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것은 이곳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 합니다.

(이메일을 통한 자료 요청이나 답장 요구 글은 삭제 처리 합니다.)

 

Q24. 모드 설치법을 알려주세요.
A.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7Z를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스카이림의 data 폴더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런처를 실행하고 esp에 체크하고 게임을 즐깁니다. 제가 포스팅한 모드 소개의 내용중에

    딱히 설치법에대해 언급하지 않았다면, 압축해제한 파일들을 data 폴더에 복사해넣는걸로 설치 마무리 됩니다.

 

* 모드 설치는 MO를 꼭 이용 하실것을 권합니다.

 

(대부분의 모드는 이렇게 data 폴더에 넣는 것만으로 설치 됩니다.)

 

Q25. 초보라서 스카이림이 어렵습니다. 모드 설치라던가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A. 스카이림 모드 플레이를하려면, 이것저것 알아봐야 할것이 많습니다.

    이러한것들을 단 몇줄로 설명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엘더 카페의 모드 가이드글을 참고하실것을 권합니다. (가이드 보러가기 : 엘7 회원 가입 필요)

 

Q26. 스샷에 사용된 장비가 궁금 합니다.

A. 제가 찍어 올린 스샷에 사용된 모드는 가르쳐 드릴 수 있습니다만,

다른 모더가 촬영한 스샷은 저도 모르는것이 대부분 입니다.

 

Q27. 혜인이나 기타 다른 캐릭터들에 사용된 모드를 알고 싶습니다. A. 우측의 공방모델 혜인컷!! 배너를 클릭하시면,

혜인 스샷이 나옵니다. 중간쯤 사용된 모드를 적어놓은 스샷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Q28. 동료에게 새로운 장비나 옷을 입혀도, 기존의 옷이나 다른 장비로 갈아 입습니다!

- 바닐라의 NPC는 룩 보다는 효율성을 더 중요시 합니다. 아무리 예쁘고 삐까뻔쩍한 옷을 줘도

방어력이나 기타 옵션등으로 더 효율성이 높은 장비를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게되면 그 옷으로 갈아 입습니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옷을 계속해서 입고있기를 원한다면 AFT같은 동료관리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Q29. 동료모드에 사용된 CME와 혜인 CME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 동료모드에 사용된 CME는 동료 모드 배포 페이지에 링크를 걸어드리고 있습니다.

- 혜인 CME는 동료 모드 완성 이후에 배포 할 생각 입니다.

 

 

- 질문 글은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특히 메일과 쪽지는 NO, NO 입니다.

   다른 분들도 같은 의문이 있을 경우 보시고 해결 가능하게끔 반드시 공개로 남겨주세요.

   신상이나 기타 개인 정보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비밀댓글로 질문하시면 답변 안하겠습니다~ 

 

 

 

Copyright ⓒ 스카이림 동료모드 공방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